원래 쓰던 인텔 맥북 프로에서 M1 맥북 에어로 넘어오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앱을 다시 설치해야했다.
나의 사회와의 마지막 소통 창구 카카오톡 보다 먼저 떠오른 것은 단연코 화면 분할 앱..!
맥은 Split View 라는 내장 기능으로 화면 분할을 지원하지만 full, left, right 총 2분할까지만 지원한다.
물론 화면이 13인치인 내 맥북 에어에서는 2분할로도 충분할 수 있지만 나는 주로 듀얼 모니터를 연결하여 쓰고 있기에 화면 분할 앱은 나에게 옵션이 아닌 필수가 되고 말았던 것이었따..
나는 이전 인텔 맥북 프로 사용 시에 Spectacle 이라는 앱을 정말 잘 사용했다.
딱 필요한 분량의 화면 분할 기능과 마음대로 커스텀 가능한 단축키 설정에 매혹 되어 주변 여기저기에 홍보를 자처하고 다녔다.
이번에도 의심하지 않고 낼름 설치하려 했으나 알아보던 중 Spectacle의 기술 지원이 거의 4년 전부터 중단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솔직히 더 이상 개선 되지 않아도 만족스러운 축에 속하지만 그래도 뭔가 찜찜했다..
그러던 중 Spectacle github 페이지에서 추천하고 있는 Rectangle이라는 앱을 알게 되었다!
Spectacle을 기반으로 만들었다고 하여 살짝쿵 기대가 되었지만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작성일 기준으로 3일 전에 커밋이 이뤄졌다는 점ㅋㅋㅋ
커밋 내용을 일일이 확인하지는 않을테지만(?) 그래도 꾸준히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든든따리다..!
Rectangle의 단축키는 다음과 같다.
내 기억이 맞다면 Spectacle은 4분할까지 지원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 친구는 무려 6분할을 지원한다..!
내 24인치 모니터에서는 쓸 일이 많지 않겠지만 추후 와이드 모니터를 장만하게 된다면 매우 유용할 듯하다.
다만 Spectacle의 단축키와는 조금 차이가 있어 따로 커스텀을 하거나 적응 할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ㅠㅠ
아 그리고 이 친구 공짜다.
'%Too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북 파일 압축은 Keka (feat. Bandizip) (0) | 2023.12.14 |
---|